March 29, 2009
March 28, 2009
몸짱 아줌마 일본 가서 초 대박!
몸짱아줌마 정다연이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이어트 DVD 피규어로빅스가 초대박 났네요.
일전에는 몸짱다이어트라는 책이 일본전체 판매순위 1위 하더니..
이번 DVD 도 일본최대 사이트 라쿠텐에서 판매순위가 1위 와우 금색왕관 차지
최근사진 보면 올해 마흔네살이라는게 도저히 믿기지 않아요
동안유지 비결이 비결이 뭔지 궁금합니다
다른 연예인들처럼 한류스타라고 떠들지 않으면서 이렇게 초대박을 내니..
몸짱아줌마야 말로 진짜 한류스타 아닐까요?
자랑스런 한국아줌마의 파워를 보여주삼!!
March 26, 2009
스스로 하는 유방 마사지
유방 마사지
마사지는 하루에 한번, 1회에 6~7분 정도하는 것이 적당하다.
몸이 휴식 상태에 있는 잠자기 직전이나 목욕할 때 하는 습관을 들인다.
주의할 점은 유방이 아프도록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유방이 아플 때는 마사지를 천천히 한다.
그리고 유방이 부드러워지고 난 후에 스스로 마사지의 강도나 속도를 적당히 조절한다.
유방 안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유방의 토대 부분을 기저부라 하는데, 유선에 신선한 혈액을 보내는 역할을 이 곳에서 담당한다.
따라서 이 부분의 혈액 순환이 좋지 않으면 유방이 팽팽해져서 아프기도 하고, 젖 생산소인 선포에 신선한 혈액이 가지 않아 젖이 잘 나오지 않게 된다.
임신 중에 유방 주변의 마사지를 해두면 울혈이나 부종이 없어지고, 유선 발달에도 도움이 되므로 유두 마사지를 하기 전에 기저부 마사지를 먼저 해준다.
유방 주변의 마사지는 1부터 6까지의 마사지 순서대로 좌우 유방에 차례로 한다.
1번에서 2번까지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3번에서 6번까지는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마사지를 하는 셈이다. 보통 유방 마사지가 끝난 후에 유두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유두 마사지
수유시 유두 프러블을 막아준다.
임신중의 유두 마사지는 유룬부와 유두를 부드럽게 해주고, 유두를 돌출시키며, 유두가 외적인 자극에 익숙해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유두의 자극은 자궁 수축을 유도해 유산을 초래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몸이 안정된 상태라 하더라도 마사지 도중에 배가 팽팽해지는 느낌이 들면 즉시 중지해야 한다.
그러나 임신 경과가 순조롭다면 마사지에 대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유두를 깨끗하게 한다.
깨끗하게 씻은 손에 비누를 묻히고 유륜부와 유두를 빙글빙글 돌리며 씻는다. 너무 힘을 주면 아프기 때문에 가볍게 문지르는 기분으로 한다.
잘 떨어지지 않을 때는 베이비 오일을 묻힌 가재를 5~10분 정도 덮어둔 후 비누로 닦아낸다.
한꺼번에 씻어 내려하지 말고 며칠간의 시간을 두고 떼어낸다.
압박 마사지
마사지하는 유방의 아래 부분을 한쪽 손으로 받치고 반대쪽 손의 엄지와 검지로 유두를 압박한다.
유두를 잡은 손가락의 안쪽으로 1, 2, 3을 헤아리며 서서히 힘을 주었다가 뺀다.
-옆 주무르기 마사지
압박 마사지 다음에 옆 주무르기 마사지를 한다.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유두를 잡고 유두의 옆을 주무른다.
비틀지 말고 유두의 좌우를 주물러 준다.
편평 유두, 함몰 유두의 손질
유두가 유방 표먼에 거의 나와 있지 않은 상태를 편평 유두, 표면에 전혀 나와 있지 않거나 들어간 상태를 함몰 유두라고 한다.
모두 아기가 젖을 빨기 어려운 이상 유두의 대표적 형태다.
하지만 아기는 유륜부까지 입에 넣어 빨기 때문에 이상 유두라 하더라도 전혀 빨수 없는 것은 아니다.
임신 중에 유두가 나오게 하는 마사지를 해주면 출산할 때까지는 어느 정도 고쳐지므로 부지런히 손질해 준다.
March 25, 2009
Inverted nipple: 함몰유두
함몰유두란 젖꼭지가 나와 있지 않고 유륜(젖꼭지 주위의 색깔이 다른 둥근판)과 같은 높이거나 오히려 꺼져 있는 경우를 말한다. 자극이나 음압으로 젖꼭지가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이는 발생학적으로 젖꼭지 바로 밑 조직의 불충분한 형성(생성)으로 인한 것으로, 쉽게 생각하면 젖꼭지 뒤쪽에 받쳐주는 조직이 부족하거나, 젖꼭지를 뒤쪽에서 당기는 섬유조직이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유전적인 성향이 있어 어머니가 함몰유두라면 딸도 함몰유두를 가질 가능성이 높다. 대부분 아래 사진과 같이 양쪽 모두에 발생하며 1000명당 20명 전후의 여성이 함몰 유두를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당연히 유방암 수술이나 유방염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정도에 따른 함몰유두의 분류
1. Grade I : 젖꼭지를 손으로 쉽게 당겨낼 수 있고 당기지 않아도 살짝 나와 있는 정도이다. 당연히 교정 수술을 매우 간단하다.
2. Grade II : 가장 흔한 형으로, 젖꼭지를 바깥쪽으로 돌출시킬 수는 있으나 놓으면 다시 함몰되는 경우이다.
3. Grade III: 손으로 젖꼭지를 돌출시키기가 매우 어렵고, 뭔가가 아래쪽에서 젖꼭지를 당기고 있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느껴진다. 따라서 돌출시킨 젖꼭지를 놓으면 즉시 함몰되어 버린다.
수술적인 방법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국소마취로 교정이 가능하며 기능적, 미용적인 측면이 모두 고려된다.
유두가 함몰되어 있으면, 청결함을 유지하기가 어렵고, 모유수유에 어려움이 따른다. 수술은 이러한 기능적인 측면이외에 미용적인 측면의 고민도 간단하게 해결 해 준다.